지난해 공급된 원주역 우미린 더스카이의 후속 단지로, 두 단지를 합해 1827가구 규모의 우미린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3층, 5개 동 927가구 규모며, 전 가구는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남원주역세권 택지개발지구는 무실동 일대 KTX 원주역 주변 총 46만 9830㎡ 부지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앞으로 주거시설 개발과 함께 상업시설, 업무시설, 학교 등이 배치될 예정이다.
단지는 KTX 원주역의 도보권에 위치했다. 향후 KTX 원주역으로 경강선 여주~원주 복선전철(2028년 개통 예정)이 지나갈 예정이고, 서울 삼성역으로 이어지는 GTX-D 노선의 정차도 추진되고 있다.
또 19번 국도,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 영동고속도로 만종JC 등 주요 광역도로망과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단지 앞 중심 상업용지를 비롯해 이마트, 학원가, 관공서 등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으며, 중학교 부지(계획)도 도보권 내에 있다. 무실동 학원가와 육민관중·고교, 연세대학교 미래 캠퍼스, 한라대학교, 강릉원주대학교 원주 캠퍼스 등이 가깝다.
단지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넉넉한 동 간 거리를 적용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GX룸),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스터디룸, 탁구장, 회의실, 사우나, 주민카페, 맘스스테이션 등이 들어선다.
초 역세권에 대단지인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는 청약 경쟁이 치열할 것으로 예상 된다.
청약 관련 문의 및 자격 조건 문의는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 대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가능하다.